홈닷 ERP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라이프매니지먼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닷 ERP'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건 서비스의 이용자들과 회사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자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서비스 내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개정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만일 이용자에게 불리한 개정이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용자 및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개정일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회사와 회원 또는/및 이용자 사이에 체결한 별도의 계약 내용에 따르며, 별도의 계약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별도 계약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에 의하여 운영되는 '홈닷 ERP' 온라인 전산 프로그램(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는 여하한 형태의 서비스를 포함함)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 제공 페이지 등에 접속하여 회사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를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인식 문자로서, 서비스에서 정한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된 것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본인 스스로 정하여 서비스에서 정한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된 암호 문자를 의미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회원 관리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용자와 “ERP 소프트웨어 사용계약” 등 필요한 명칭 및 내용의 서면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당해 서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회원으로 분류한 후 회원이 아닌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 중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서 정의된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회사에서 제시하는 정책에 동의한 후 회사에 의하여 제공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는 등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함으로써 회원으로 인정됩니다.
    ②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 유형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게시하고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방식에 따라 동의 후 수집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자격의 제한과 중지)

    ① 회원은 서비스 회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서면, 이메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할 경우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지체없이 회원 탈퇴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제한 하거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등 이용자 신청을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이용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공동주택 또는 집합건물 업무와 관계가 없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를 통보하고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규가입 및 회원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하는 경우
      2.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 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영업에 지장을 주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등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경우
      7. 회사, 회사의 서비스,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지적재산권, 저작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11.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경우
      12.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하는 경우
      13.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관련된 경우
      14. 정통망법에 위배되거나 기타 불법적, 반사회적, 비도덕적 행동으로 타인과 회사에 피해를 주는 경우
      15. 기타 상기 각 호의 내용에 준하는 경우로서 본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 가입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제 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전화, 휴대폰 문자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내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적용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이용자의 서비스 업무 지원
      2.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처리
      3.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② 서비스의 특성, 별도 체결되는 계약, 회원가입 여부 등에 따라 이용자 및 회원별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신청과 승인,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등 별도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 필요에 의하여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회사와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연계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가 발생하는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 사이트내 사전 공지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의 시스템 정비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서비스용 설비의 보수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 유지를 할 수 없는 경우
    6.서비스 이용대금을 회원이 납부하지 않는 경우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에 따른 변경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경우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일자 등을 회원에 통지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

제 14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와 체결한 별도 서면 계약에 따른 이용납부 방법에 따라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② 이용요금의 세부사항 및 기타 사항은 별도 서면 계약에 따릅니다.

제 5장 의무와 책임

제 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유지, 점검, 복구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고 그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통지한 사항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갱신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6장 의무와 책임

제 17조 (손해배상 및 분쟁의 해결)

이용자는 적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허용된 권한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등 여하한 방법으로 회사 및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이용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9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24년 09월01일로부터 적용됩니다.
    공고 일자 : 2024년 09월 01일
    시행 일자 : 2024년 09월 01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