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라이프매니지먼트(이하 회사라 한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사용 권한 확인 및 가입·변경·해지·처리에 활용

2) 서비스 관련 정보 안내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유의사항, 편의 사항)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 사용 권한 확인 및 가입·변경·해지·처리에 활용 :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해지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나. 서비스 관련 정보 안내 : 서비스 이용·중지 또는 해지 시 즉시 파기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수동의'와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공통 및 일반
- 연령확인, 금융거래 및 금융서비스 제공
- 주소 확인 및 관리비 결제, 정산일 정보 제공
- 민원처리,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수집
- 이벤트/경품 당첨 결과 통보, 상품배송,사은행사 안내
- 부정이용방지
(금융사기,부정거래에 대한 조회 및 확인, 어뷰징 방지),
사고조사
[필수]
이름,생년월일,휴대폰번호,아이디,가입계정정보,
집주소(동/호),세대주/원,접속로그,서비스 사용 기록
회원 탈퇴 시 까지
검침(전기,수도,온수,정수,가스,난방,음식물,기타) [필수]
세대정보(동/호,평형, 가구수), 대가족/생명유지, 복지할인
기초생활수급자 여부, 수도감면 해당여부, TV수신료 면제
여부
서비스 이용 시 까지
관리비 부과 [필수]
세대정보(동/호,세대주), 차량번호, 등록인 성명 및 연락처, 소유주
세금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이메일 및 주소
서비스 이용 시 까지
관리비 등 수납 확인 [필수]
동/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시 까지
입주민 등록 및 RF 카드발급 [필수]
동/호, 세대주, 소유주, 전화번호, 휴대번호, 입주자
[선택]
생년월일, 성별, 근무처, 근무처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차량번호
서비스 이용 시 까지
세무 업무 처리 [필수]
단지명, 단지의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사업장 주소,
이메일 주소, 담당자 명, 연락처, 담당자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필수]
국세환계좌의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홈택스ID
서비스 이용 시 까지
서비스 요금정산 [필수]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사업자 번호 (자동이체 신청 시 필수)
서비스 이용 시 까지
아파트 관리 직원의 인사 관리 [필수]
사번, 성명, 주민등록번호, 거주구분, 생년월일, 내/외국인정보,
거주지 국가, 주소, 부서, 직위 입사일자
[선택]
가족사항{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직업),
학력(입학일, 졸업일, 학위구분, 학교명),
자격먼허(취득일, 작격면허 종류), 경력, 상벌, 보증
서비스 이용 시 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현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적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5.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비에스프린텍 홈닷 ERP 서비스 운영 및 고객 지원 서비스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한전 인터넷 검침
알림톡 서비스 운영
관리비 고지서 인쇄 및 발송
계약 종료 시까지
㈜알스퀘어 홈닷 ERP 시스템 유지보수 계약 종료 시까지
㈜아이비엠에스 FMS (장기수선계획 서비스) 및 고객지원 서비스 계약 종료 시까지
㈜선우회계법인 세무 신고 대행 및 관리 계약 종료 시까지
㈜선민회계법인 세무 신고 대행 및 관리 계약 종료 시까지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계약 종료 시까지
㈜김집사 모바일검침, 전자투표, 차량관리 계약 종료 시까지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수탁사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선우회계법인
㈜선민회계법인
씨엠에스코리아 세무 신고 대행 및 관리 계약 종료 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정지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법률에 별도 규정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는 회사에 대표전화번호 02) 562-6492 또는 homedot@lifemanagement.com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4) 정보주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요청한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요청에 대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고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4) 개인정보의 암호화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9.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들의 PC 컴퓨터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설정방법 예시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 접수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문의 및 불만사항 등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정 및 처리정지, 삭제 및 동의철회/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받은 경우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며,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처리가 완료될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충처리 담당부서
성명 : 조범수
직위 : 대표이사
연락처 : 02) 562-6492
이메일 : privacy@lifemanagement.co.kr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02)562-6492
이메일 : privacy@lifemanagement.co.kr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정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07월03일부터 적용됩니다.

2)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직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다음 내용이 변경 되었습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시행 : 2025.05.26)